[제주소식]제주시 '2023 청렴 콘테스트' 개최 등

기사등록 2023/08/02 09:55:48
[제주=뉴시스] 우장호 기자 = 제주시는 청렴한 공직 분위기 확산을 위해 '청렴, 이야기를 더하다! 2023 청렴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청렴하고 반듯한 제주시, 공정한 사회, 행복한 시민'이라는 주제로 제주시 소속 공직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31일까지 공모한다.

공모 분야는 청렴을 주제로 한 표어, 카드뉴스, 홍보영상 등 3개 분야이며,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9개 작품을 선정해 포상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청렴 실천 동아리 '청렴 이끄미' 운영 ▲청렴 선언 챌린지 ▲청렴 자율학습 ▲익명신고시스템 '헬프라인' 운영 ▲부서 외부청렴도 평가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제주=뉴시스] 우장호 기자 = 강병삼 제주시장이 지난 1일 제주시 소통협력센터에서 ‘찾아가는 2040 화(和)통(通) 간담회’를 열어 청년들과 함께 대화하고 있다. (사진=제주시 제공) 2023.08.0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강병삼 제주시장, 찾아가는 2040 화(和)통(通) 간담회 개최

강병삼 제주시장은 지난 1일 제주시 소통협력센터에서 ‘찾아가는 2040 화(和)통(通) 간담회’를 실시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며 소통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소통협력센터 공모사업인 ‘제주생활공론’과 ‘제주생활실험’ 참여자들이 사업추진에 따른 애로사항을 건의하고 시정에 대한 질의와 요청사항을 제안하는 등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간담회 참여자들은 올해 하반기 개관하는 제주시 업사이클링센터의 자원 새활용문화 정착을 위한 운영 방향과 안전하고 편리한 애견 놀이터 조성 등 반려동물 친화적인 환경 마련을 요청했다.

또 제주에 정착하는 이주민 제주살이 가이드, 경력 단절 여성 재취업 문제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줄 것을 건의했다.

강병삼 시장은 청년 정책과 관련된 제안 등은 ‘청년 행복 소통e(카카오톡 오픈 채팅방)’를 통해 수시로 논의하며 해결책을 찾아가겠다는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woo1223@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