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라인소프트, '대한의학영상정보학회 학술대회' 참가

기사등록 2023/07/06 08:47:12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의료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코어라인소프트는 '2023년도 제37회 대한의학영상정보학회(KSIIM) 학술대회'에 참가한다고 6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대한의학영상정보학회 학술대회는 AI 기술의 전환점을 맞이함에 따라 의료 AI 기술에 대한 그간의 성취와 도전을 짚어보고, 향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의료 AI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산업계·의학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의료 AI 기술을 소개하고, 산업과 관련해 심층적인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7~8일 서울성모병원에서 진행된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이번 학술대회에서 한 번의 저선량 흉부 CT(컴퓨터단층) 촬영으로 폐암, 만성폐쇄성폐질환, 심혈관질환 등을 동시에 자동으로 검사하는 'AVIEW LCS PLUS'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김진국 코어라인소프트 대표가 의료 AI 산업계 토론자로 '산학 협업을 위한 패널 토론'에 참여할 예정이다.

김진국 대표는 "이번 학술대회 참여는 산업계, 의학계의 의료 AI 전문가들에게 'AVIEW' 솔루션을 소개하고, 이와 관련해 심층적으로 논의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큰 자리"라며 "코어라인소프트는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의료 AI 수요와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기술 고도화, 접점 확대에 역량을 집중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어라인소프트는 본격적인 코스닥 상장을 위해 신한제7호스팩과 합병 증권신고서를 금융위원회에 제출했다. 합병 승인을 위한 주주 총회 등 과정을 거쳐 9월 중 상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