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기업 140여 개사 참여
지역 경제 활성화·지역 소비 촉진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부산브랜드페스타는 지역 중·소상공인의 우수제품을 알리고 판매하며 제품 인지도를 높이는 대규모 소비 축제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140여 개의 다양한 부산 대표기업이 참여해 부산의 우수한 제품과 기술들을 선보인다. 제품구매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대시민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에서는 2대째 부산식 닭갈비를 전국에 알리고 있는 '유가솜씨', 부산 대표 주류 기업으로, 90여 년의 전통을 가진 '대선'과 50여 년간 생막걸리를 만들어온 '생탁', 부산시민의 고기를 책임지는 '제이앤총각정육백화점', 송정을 고향으로 탄생한 '송정동핫도그' 등 전통과 이야기가 있는 부산의 맛을 체험할 수 있다.
또 ▲광안리 대표 주류판매점 '아울앤푸시캣' ▲전통주 판매점 '이유있는술집' ▲혼술족과 휴가를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부산수제맥주 공동관', '수제막걸리' ▲커피도시 부산의 대표 스페셜티 커피업체 ▲부산지역 우수제품 판매점 '동백상회' 공동관 ▲부산 관광 기념품을 판매하는 '부산관광기념품 10선' ▲부산시 사회적 기업 공동관도 구성한다.
행사에서는 구매금액에 따라 지급하는 5000원 상당 현금 쿠폰 이벤트, 큰손 감사 이벤트, 생일축하 이벤트 등 풍성한 경품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행사 관련 상세한 내용은 부산브랜드페스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dhw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