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셔츠·셔츠·스커트·팬츠·캡모자 등 18종
모나미X이상봉은 그동안 모나미가 다양한 영역의 브랜드와 협업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패션 카테고리로의 확장을 위해 기획됐다. 평범함 속 본질에 집중한다면 평범함이 곧 특별함이 된다는 '슈퍼 노멀(super normal)'을 기반으로 선보이는 '모나미 패션 랩'의 첫번째 프로젝트다. 이를 위해 모나미와 이 디자이너가 만나 '블랙&화이트'를 대표하는 모나미룩을 한층 더 고급스럽고 트렌디하게 풀어냈다.
'위티 미니멀 데일리룩(Witty Minimal Daily Look)'을 콘셉트로 디자인한 이번 상품들은 2030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위한 데일리룩으로 꾸렸다.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모나미 153볼펜을 형상화한 로고와 심벌을 위트 있게 사용해 모나미룩만의 개성을 한껏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모나미X이상봉 컬래버레이션 에디션은 포멀, 캐주얼 등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베이직핏·릴렉스핏·오버핏·여성크롭 티셔츠 ▲스탠다드 카라∙릴렉스핏∙오버핏 셔츠 ▲스커트 ▲팬츠 ▲캡모자 등 18종이다.
특히 이번 협업에서 눈여겨볼 포인트는 '시그니처 포켓 디테일'이다. 펜을 안정적으로 넣을 수 있게 디자인한 특별한 포켓이다.
이번 에디션은 모나미 공식 온라인몰인 모나미몰과 무신사 온라인스토어에서 이날 오전 11시부터 판매된다. 모나미 컨셉스토어 성수점에서는 소비자들이 컬렉션 제품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도록 7월16일까지 별도 전시 공간도 운영된다.
모나미는 이번 1차 출시 이후 올해 하반기 가을과 겨울용 카디건, 터틀넥, 니트, 에코레더 셔츠 등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