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제조·식물재배·신발관리…LG, 新가전 트렌드 이끈다

기사등록 2023/06/25 08:10:00
[서울=뉴시스]LG전자가 프리미엄 수제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로 즐기는 8번째 캡슐 패키지인 마일드 IPA(Mild IPA)’를 19일 출시했다. 마일드 IPA는 진한 갈색과 풍부한 홉향이 특징인 영국식 맥주다. (사진 = LG전자) 2023.6.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현주 기자 = LG전자가 다양한 신가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식물재배기, 수제맥주제조기에 이어 신발관리기도 최근 MZ세대의 시선을 잡는데 성공했다는 분석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최근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8번째 캡슐 패키지 마일드 IPA(Mild IPA)를 출시했다.

LG 홈브루는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다. 캡슐형 맥주 원료 패키지와 물을 넣으면 발효부터 숙성, 보관까지 복잡하고 어려운 맥주제조 과정을 자동화한 수제맥주제조기로, 집에서도 손쉽게 나만의 프리미엄 맥주를 만들 수 있다.

지난해 7월 오브제컬렉션 컬러를 적용한 신제품 출시 이후 약 1년간 홈브루 판매량은 홈술 트렌드가 확산되는 가운데 이전 1년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식물재배기 틔운의 경우 지난 2021년 출시 당시 400여명이던 카페 회원수는 현재 6500명 이상으로 성장했다.

LG전자는 지난 3월 채송화와 오팔바질, 딜 2종의 허브 등 틔운에서 키울 수 있는 신규 씨앗키트 3종을 추가로 출시하는 등 총 22종의 씨앗키트를 갖췄다.

LG전자는 지난해부터 연암대학교와 빅데이터 분석으로 식물에 맞는 최적의 환경을 찾아 제품에 반영하고 틔운 씨앗키트를 다양화하는 산학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뉴시스]LG전자가 가수 지코와 함께 스타일러 슈케이스, 슈케어 한정판을 선보였다. (사진 = LG전자) 2023.6.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신발관리기 스타일러인 슈케이스·슈케어의 경우 신발을 보관하고 작품처럼 감상하는 20~30대 젊은 고객들을 중심으로 성황리에 판매되고 있다.

LG 스타일러 슈케이스는 신발을 보관하며 예술 작품처럼 감상하는 신발 보관 전시함이다. 슈케어는 운동화나 구두 등은 물론 골프화, 축구화 등 기능성 신발까지 LG전자 기술로 맞춤 관리가 가능한 신발관리기다.

지난 3월 제품 출시 후 2개월 동안 자사 온라인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슈케이스 구매 고객의 절반 가량이 30대였다. 슈케어 구매 고객 중 30대 비중도 30%를 넘었다.

LG전자는 판매 확대를 위해 가수 지코와 한정판 출시 마케팅에 나섰다. 1차 한정판 수량은 슈케이스 70대, 슈케어 30대다. 이어 패션 브랜드 나인티나인퍼센트이즈(99%IS-)의 대표 디자이너 바조우의 스페셜 에디션 및 7월 지코 2차 스페셜 에디션도 선보일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lovelypsych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