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소식] 백운사·청계사, 장학금·후원금 전달 등

기사등록 2023/05/28 13:24:49
백운사 성금기탁 현장.

[의왕=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의왕시는 불기 2567년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지난 27일 관내 각 사찰에서 봉축법요식이 봉행된 가운데 백운사와 청계사가 각각 장학금 등 후원금을 기탁했다고 28일 전했다.

자비 나눔 실천 도량 대한불교조계종 백운사는 장학금 1000만 원과 쌀 300포대를 기탁했다. 또 (사)마이트리를 이끄는 대한불교조계종 청계사는 봉축법요식에서 500만 원의 후원금을 의왕시에 전달했다.
청계사 성금 기탁 현장.

기탁된 후원 금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계층에게 전달된다.

'Youth Festa' 축제 현장.
◇ 청소년재단, 청소년의 날 행사 개최

경기의왕시 청소년재단은 청소년의 날을 맞아 지난 27일 관내 왕송호수 공원에서 ‘의왕 Youth Festa, 청소년의 미래, 의왕시의 미래’를 주제로 열린 축제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28일 밝혔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의왕 Youth Festa’에는 청소년과 시민 3000여 명이 참가해 체험 부스, 청소년 종합예술제, 청소년의 날 기념식, 공감 토크쇼, 지역 상생 이벤트 등을 즐기며 화합과 축제의 한마당을 펼쳤다.

이와 함께 ‘청소년이 미래다’라는 정책슬로건을 선포한 가운데 김성제 시장과 청소년 대표들이 함께한 공감 토크쇼는 시민들의 큰 반응을 불러일으켰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