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10일 중소기업계 소식.
▲헬스케어 플랫폼 레몬헬스케어가 '청구의신'을 리뉴얼 오픈했다. 청구의신 리뉴얼 버전에서는 기존의 실손보험 간편 청구를 비롯해 상급종합병원 및 종합병원 진료예약, 병원서류 발급, 보험청구이력 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건강팁 컨텐츠, 만보기 등 의료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골프존카운티의 골프 예약 플랫폼 티스캐너가 본격적인 필드 라운드 시즌을 맞이해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라운드일 기준 최소 4주 전 미리 예약한 후 라운드 완료 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또 노캐디라운드 이벤트 골프장에서 라운드를 완료한 전원에게 티스캐너 5000원 할인권을 증정한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가 전문가용 전동공구 제품을 대상으로 5월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제품을 체험하고 전문가에게 직접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오프라인 행사 '보쉬 프로데이'를 비롯해 32만원 이상 특정 제품 구매 시 충전 공구를 추가 증정하는 '프로딜 이벤트 2기'와 온라인 기획전 '프로의 선택 2탄' 등이다.
▲인공지능(AI) 챗봇 '심심이' 운영사 심심이 주식회사는 지난 3월 23일 주주총회를 열고 국내 우울증 권위자인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정신건강의학과 함병주 교수의 등기이사 등재를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심심이 주식회사는 AI 챗봇 기반의 정신건강 문제 해결을 향한 사업화 로드맵을 본격적으로 가동하게 됐다.
▲식각 기업 볼트크리에이션이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모한 '초격차 스타트업 1000+프로젝트'에 최종 선정됐다. 볼트크리에이션은 마이크로미터 단위의 구멍을 균일하게 식각 가능한 '저온 이온빔 건식 식각'을 원천기술로 보유하고 있다. 이번 선정으로 3년간 부품개발을 위한 6억원의 사업비를 비롯해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됐다.
▲테크빌교육이 고용노동부 '청년친화형 기업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지원사업'에 참여해 '일경험 기반 에듀테크 기획자 양성과정'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프로그램 1개월차는 교육산업 공통 직무역량 과정을, 2개월차는 메타버스 및 에듀테크 교육, 3개월차는 에듀테크 전문기업에서의 인턴십 활동을 진행한다.
▲인재검증 플랫폼 스펙터가 롯데정보통신, CJ올리브영, KT클라우드, 동원산업에서 인재를 채용하는 과정에 스펙터 서비스를 도입했다. 각 사는 채용 과정의 하나로 1차 또는 2차 면접 후 지원자의 평판조회를 진행하고 있다. 스펙터는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3300여개 이상의 기업들이 채용 과정에서 이용하고 있다.
▲코웨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25년 연속 1위에 등극했다. 코웨이는 업계 최대 서비스 경쟁력과 연구개발(R&D) 역량을 기반으로 혁신 제품을 지속 선보여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아이콘 정수기2는 위생성은 물론 인테리어 효과까지 겸비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 플랫폼 기업 NE능률이 사단법인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12년 연속 소아암 환아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후원 협약을 이어간다. 협약에 따라 NE능률은 영유아 소아암 환아 및 형제자매 30명에게 아이챌린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초중고생 환아 110여명에게는 교육용 영자신문 온라인 구독권을 지원한다.
▲개발자 교육·평가·채용 플랫폼 '프로그래머스' 운영사 그렙이 경기대학교와 소프트웨어(SW) 전문인력 양성을 도모하기 위한 협력 체계 구축에 합의했다. 양 기관은 상호 정보 교환과 공동 발전 이익 추구, 경기대 SW중심대학사업단 사업 지원, 취업 연계 교육 프로그램에 경기대 학생 참여를 위해 적극 협력한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지난 9일 경기도 화성 제우스 본사에서 '제2회 중견기업 CEO 기업 탐방'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삼구아이앤씨, 오로라월드, 이랜텍, 인성정보 등 중견기업 대표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탐방에서 참가자들은 주력 사업 성과와 신사업 진출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최첨단 스마트 설비를 견학했다.
▲덴마크 왕실 도자기 브랜드 한국로얄코펜하겐이 19일까지 서울 종로구 통의동에 위치한 '아트스페이스3' 갤러리에서 새로운 색상 출시를 기념해 'Blue&_'을 주제로 브랜드 전시를 개최한다. 시간의 흐름이 빚어낸 아름다움을 미디어 아트로 구현한 공간에서 덴마크 바다로의 전이 경험을 준비했다.
▲AI 기반 패션 스튜디오 스타일 에이아이를 운영하는 패션에이드가 AI 디자이너 서비스를 AI EXPO 2023 전시회에서 선보인다. AI 디자이너는 패션 디자이너가 스케치 또는 도식화만으로도 창의적인 디자인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다. 매 시즌 새로운 제품을 고민하는 디자이너가 참고 이미지로 활용할 수 있다.
▲상조 서비스 기업 프리드라이프는 지난 9일 서울 강동구에 거주하는 조손가정을 방문해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임직원들은 천호동 내 어린 손자녀를 키우고 있는 고령의 어르신 가정 두 곳을 찾아 집안의 오래된 벽지와 장판, 창호, 가구를 새로 교체하고 이사와 청소를 통해 쾌적한 주거 여건을 선물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