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화성 우주선 '스타십' 폭발에 도지코인도 '추락'

기사등록 2023/04/21 12:15:36 최종수정 2023/04/21 15:01:25

스타십 비행 실패에 도지코인 8% 급락

머스크 "몇 달 뒤 재도전"

[샌프란시스코=AP/뉴시스]지난 1월24일 일론 머스크 트위터 최고경영자(CEO)가 샌프란시스코 필립 버튼 연방빌딩의 미 법원을 떠나고 있다. 머스크는 트위터를 운영하는 것은 "매우 고통스러웠으며 지난해 말 인수 이후 지금도 트위터는 거의 파산 상태"라고 BBC와의 인터뷰에서 밝혔다. 2023.04.12

[서울=뉴시스]이지영 기자 = 도지코인이 머스크 우주선과 함께 추락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이끄는 스페이스X의 화성 탐사용 우주선 '스타십'이 20일(현지시간) 폭발하면서 도지코인도 8% 넘게 급락한 것이다.

21일 오전 10시 25분 코인마켓캡 기준 도지코인은 전일 대비 8.26% 하락한 0.08408달러(약 111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오후 5% 넘게 뛰던 도지코인이 하루도 안 돼 하락 전환한 배경은 머스크 관련 소식에서 나왔다. 도지코인은 머스크의 공개적 지지를 받는 가상자산이라는 점에서 그의 행보에 따라 가격이 출렁이는 경향이 있다.

도지코인은 머스크가 그간 내세웠던 스페이스X의 우주 탐사에 차질이 생기면서 휘청였다. 스페이스X가 이날 오전 8시 33분(현지시간) 발사한 스타십이 상공에서 폭발하며 비행에 실패했기 때문이다. 비행 실패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

앞서 머스크는 도지코인을 스페이스X 서비스에 이용할 것이라고 언급하며 연관성을 부여한 바 있다. 이에 스타십 발사 실패가 도지코인 악재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머스크는 비행 실패 후 트위터에 "스페이스X 팀의 흥미로운 시험 비행 발사를 축하한다"며 "몇 달 뒤 있을 다음 테스트를 위해 많이 배웠다"고 밝혔다.

그의 계획대로라면 다음 시험 비행은 수개월 후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재도전에 따라 도지코인 가격 또한 오르내릴 전망이다. 실제로 전날 도지코인은 스타십 비행에 대한 기대감으로 강세를 기록했다.

한편 도지코인은 지난 4일 트위터 로고가 도지코인 상징인 '시바견'으로 바뀌면서 22% 급등한 바 있다. 트위터를 인수한 머스크가 당시 "파랑새는 옛날 사진"이라며 로고 변경을 암시한 게 상승 재료로 작용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ee0@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