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교통안전캠페인 전개…안전 의식 고취

기사등록 2023/03/21 15:30:36
[홍성=뉴시스] 충남도 민관 합동 교통안전캠페인 모습.  *재판매 및 DB 금지
[홍성=뉴시스] 유효상 기자 = 충남도가 민관 합동 교통 안전 캠페인을 통해 도민들의 안전 의식 고취에 나섰다.

도는 21일 천안시 터미널 일원에서 교통안전 의식 향상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도와 도의회, 충남자치경찰위원회, 천안시, 한국교통안전공단, 충남교통연수원, 천안동남경찰서, 녹색어머니회, 교통 관계기관·시민사회단체 등이 참여했다.

이날 캠페인 참여자들은 안내 책자, 현수막, 손팻말 등을 활용해 음주운전·과속·신호위반 근절 등 교통안전 실천 사항과 운전자 대상 교통법규 개정사항 등 교통안전 정책을 홍보했다.

또 교통안전 홍보 물품을 배포하며 교통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도민의 참여를 요청했다.

홍순광 도 건설교통국장은 “앞으로도 교통안전 의식 고취를 위해 체계적·효율적인 교육과 홍보 활동을 펼치고 교통문화지수를 향상할 것”이라면서 “도로 교통안전 시설 개선을 통한 교통사고 예방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교통사고 감소를 위해 교통 관계기관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교통안전협의회를 운영하는 등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강화해 왔다. 그 결과 지난해 교통사고 사망자 수는 전년 대비 12.5% 감소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reporter@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