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출연료 공개땐 업계 큰 파장"…얼마길래? (종합)

기사등록 2023/02/18 00:00:00
[서울=뉴시스] 방송인 유재석. 2022.04.26. (사진=안테나 제공)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전재경 기자 = MC 겸 개그맨 유재석이 출연료를 공개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밝혔다.

유재석은 15일 공개된 팟캐스트 '송은이 김숙의 비밀보장'에 400회 특집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한 청취자는 유재석에게 "개그맨 브랜드 평판 부동의 1위 유재석씨의 '유 퀴즈 온 더 블럭' '런닝맨' 출연료가 궁금하다"고 질문을 남겼다.

이에 유재석은 "저는 출연료를 공개하는 것에 대해선 조금도 불편하거나 어려운 점은 없다"면서도 "다만 아쉽게도 제가 대답하고 싶지만 대답할 수가 없다. (출연료를 공개할 경우) 업계에 미칠 파장이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김숙은 "사실 연예인들끼리도 서로 출연료가 얼마인지 모른다"고 거들었다. 송은이는 "내가 몇 번 알아봤는데 속이 상했다. 다른 사람들은 많이 받는 걸 보고 속이 상해 알아보지 말아야겠다 했다"고 털어놨다.

유재석도 "굳이 알아보려면 알 수는 있겠지만 그렇게 알아보지 않는다"고 밝혔다. 지난해 한 방송은 유재석의 회당 출연료가 약 1500만원 수준이라고 추정했다.        

이와 함께 유재석은 안식년을 생각해 본 적이 있냐는 질문에 "없다. 저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시종일관 똑같은 생각이다. 제가 할 수 있는 그 순간까지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for364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