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발매…선공개 싱글 타이틀 '프롤로그 : 러브' 17일 공개
13일 소속사 매직스트로베리 사운드에 따르면, 황소윤은 오는 3월 중 소윤의 정규 2집을 공개한다.
2016년 결성된 새소년은 2017년 데뷔했다. 황소윤은 2019년 4월 소!윤!으로서 첫 싱글 '홀리데이(HOLIDAY)'를 발매했고, 같은 해 5월 정규 1집 '소윤(So!YoON!)'을 내놓아 호평을 들었다. 이후 태국 싱어송라이터 품 비프릿(Phum Viphurit)과 함께 싱글 '윙스(Wings)'를 선보였다.
이를 바탕으로 해외 투어와 여러 아티스트와의 협업이 꾸준히 성사됐다. 패션 화보, 브랜드 광고 등 다양한 신(scene)에서도 황소윤에게 러브콜을 보냈다.
이번 앨범에 대해 음악 팬들의 기대가 큰 이유다. 황소윤은 지난 7일, 10일, 12일에 걸쳐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이번 솔로 프로젝트 신보와 관련한 세 가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첫 번째 티저 영상에서는 '새로운 이야기가 시작됩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황소윤의 실루엣과 새 앨범의 시작을 알리는 '소!윤!'의 새로운 로고 티저가 공개됐다.
두 번째 티저 영상에는 각기 다른 6명의 황소윤이 등장해 앨범 발매 전인 17일 오후 6시에 정규 앨범의 일부 수록곡이 선발매된다는 점을 예고했다. 선공개 싱글 타이틀은 '프롤로그 : 러브(Prologue : Love)'다. '배드(Bad)', '캐나다(CANADA)' 두 곡이 실린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