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는 전국 광역·기초지방자치단체 중 조직 혁신과 인력 효율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한 17개 기관을 선정했다. 충북에서는 진천군이 유일하게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군은 부서별 감축 인원을 활용해 행정수요 증가 부서나 지역 현안사업 인력으로 재배치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진천군, 저단형게시대·펜스 일체형 제품 생산
군은 생거진천 전통시장에 전자게시대 설치를 완료했다.
군은 지난달 25일 제이엠케이산업, 나무인테리어와 일체형 제품 생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했다.
군은 행정적 지원을, 협약 업체는 기술과 생산시설을 활용한 제품 생산을 맡았다.
◇백곡·이월면, 해맞이 행사
충북 진천군은 백곡면과 이월면에서 새해 1월1일 해맞이 행사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백곡면에서는 갈월리 엽돈재 정상에서 오전 6시40분부터 진행한다.
행사는 해맞이추진위원회 주관으로 백곡면풍물단 풍물공연, 신년제례, 해맞이 함성, LED 건전지 기원 촛불, 소지 올리기, 차·떡·어묵탕 나눔 등이다.
이월면에서는 이월면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오전 7시 신계리 옥정고개에서 열린다.
무제풍물단의 식전공연과 면민 안녕기원제, 만세삼창, 소망달짚 태우기 등이 마련된다.
◇진천지역건축사회 등 나눔 손길
충북 진천지역건축사회는 29일 진천군장학회에 장학기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장학기금 기탁에는 18개 업체가 참여했다.
이월면주민자치회는 이날 이월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 달라며 250만원 상당 백미 800㎏을 전달했다.
진천신협 어부바봉사단은 진천군자원봉사센터를 찾아 600만원 상당 점퍼 200여 벌을 기탁했다. 이 점퍼는 소외계층에게 전달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