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식] 동구, 적극 행정 우수사례 유공 공무원 선발 등

기사등록 2022/12/07 16:48:14
[광주=뉴시스] 이영주 기자 = 광주 동구는 올해 하반기 적극 행정 우수사례를 선정, 유공 직원 3명을 적극 행정 우수 공무원으로 선발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경동 청소행정과 자원순환계장,  안수희 기후환경과장, 박상기 일자리경제과 주무관. (사진 = 광주 동구 제공) 2022.12.0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이영주 기자 = 광주 동구는 올해 하반기 적극 행정 우수사례를 선정, 관련 유공 직원 3명을 '적극 행정 우수 공무원'으로 선발했다고 7일 밝혔다.

최우수상은 '올바른 재활용 실천을 위한 자원순환가게 및 1회용품 줄이기 실천 운동 다회용컵 사용 사업'을 기획한 최경동 청소행정과 자원순환계장이 수상했다.

최 계장은 쓰레기 15% 감량 목표로 청소행정을 혁신, 재활용 동네마당 14곳 운영을 통해 지역민의 올바른 재활용 배출 확산에 공헌했다.

우수상은 광주시 도시계획조례 개정을 이끈 안수희 기후환경과장이 선발됐다. 안 과장은 시 조례에 따라 지역 내 신재생에너지 관련 설비 설치가 제한되자 시 담당 부서와 시의원 설득, 구청장협의회 안건 상정 등에 노력을 기울였다. 이에 지난 9월 해당 조례가 개정되면서 지역민들이 연간 25억 원의 에너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장려상은 '2022 충장 르네상스 라온 페스타' 등을 통해 원도심 충장 상권 부활을 위해 노력한 박상기 일자리경제과 주무관에게 돌아갔다.

박 주무관은 '제19회 추억의 광주충장 월드페스티벌' 개최 기간동안 차별성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국내·외 관광객들의 발길을 불러모으고 충장상권 활성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동구는 선발된 우수 공무원에게 실적 가점, 인센티브 부여, 국내 선진지 견학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해당 부서에는 포상금을 지급한다.

[광주=뉴시스] 이영주 기자 = 광주 동구는 7일 지역 내 1인 가구 대상 수업 '영양혼밥클라스' 마지막 회차를 갖고 요리대회를 진행했다. (사진 = 광주 동구 제공) 2022.12.0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동구, 1인 가구 대상 '영양혼밥클라스' 요리대회 성료

광주 동구는 7일 지역 내 1인 가구 대상 수업 '영양혼밥클라스' 마지막 회차를 갖고 요리대회를 진행했다.

만성 질환을 가지고 있는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된 사업은 개별 맞춤형 영양 식재료와 이를 이용한 요리 레시피를 매달 1회씩 총 7회 자택으로 보내 건강 개선에 일조했다.

또 매달 한 차례 전문 요리사가 진행하는 요리수업을 통해 앓고 있는 질병 회복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식단 만들기에 나섰다.

사업에 참여한 1인 가구 대상자들은 이날 지원1동마을사랑채에 모여 요리대회를 열고 양배추돈육감자전과 들깨수제비 등 그간 요리수업에서 배운 음식들을 선보였다.

동구는 관련 사업을 통해 1인 가구 식생활 관리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leeyj2578@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