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을 소재로 다양한 감각을 자극하는 플랜트 디자인 브랜드 내추럴리내추럴은 AR(증강현실) 기반의 식물 맞춤 제작 플랫폼인 '플랜테일러' 플랫폼을 선보인다. AR 기반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는 나만의 식물을 만들어 자신의 공간에 가상의 식물을 배치해 볼 수 있는 기능이다. 이 기능은 사용자들이 원하는 식물과 화분, 부자재를 선택해 나만의 식물을 만들고 이를 AR 뷰어를 통해 크기나 배치 등을 구매하기 전에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라엘은 3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제57회 코베 베이비페어에 참가해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라엘은 코베 베이비페어에 참가해 출산을 앞둔 예비 산모가 합리적인 가격에 자상 생리대를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5가지 제품으로 구성한 산모 기프트 세트,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 유기농 순면 커버 팬티라이너 등이다.
▲반려동물 쇼핑몰 펫프렌즈는 핼러윈을 맞아 31일까지 최대 83% 할인하는 '창고 대방출'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핼러윈 맞춤 상품과 한정 무료 증정 상품, 펫프렌즈 단독·베스트 상품 등 사료와 간식·용품 등 3000여 가지의 다양한 반려동물 상품을 볼 수 있다.
▲NFT(대체불가토큰) 기반의 강의 저작권료 공유 플랫폼 레이블은 웹3 뮤직 파이(Web3 Music-fi) 스트리밍 플랫폼 트랙스(TRACKS) 서비스 모델과 토큰 이코노미, 지속 가능한 거버넌스 등 부문별 방향성을 기술한 백서 2.0버전을 공개했다. 트랙스는 이용자들이 NFT 헤드폰을 장착하고 음악을 들으면 매일 토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전통주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술담화는 신용보증기금이 주관하는 '퍼스트펭귄'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신용보증기금 퍼스트펭귄은 창업 후 5년 이내의 유망 창업기업 가운데 미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 잠재력을 갖춘 창업기업을 발굴해 성장에 가속화 할 수 있도록 육성·지원하는 제도다. 선정된 기업에는 3년간 최대 30억원의 보증과 각종 혜택이 주어진다.
▲텐가는 28일부터 내년 1월5일까지 AK&홍대에서 팝업스토어 '텐가 스토어 서울'을 운영한다. 성인용품에 대한 편견을 허물기 위한 팝업 공간이다. 이로하, 텐가 헬스케어, 국내 한정판 협업 제품, 텐가 전용 굿즈 등 국내 출시된 텐가 그룹의 모든 제품을 선보인다. 체험 공간도 있다.
▲의료관광 디지털 플랫폼 '픽닥'을 운영하는 오른은 지난 15일과 23일 서울 강남구 메디컬오 본사에서 '제1회 의료관광 세미나'를 열었다. 세미나는 의료관광 업무에 대한 안내와 교육에 초점을 맞췄다. 의료관광 전문 강사 김혜영 강사가 강연자로 나서 의료관광 서비스, 의료관광 관련 법률, 의료·미용 관광 에이전시의 중요성, 플랫폼 픽닥 등을 소개했다.
▲동영상 요약·정리·공유 서비스 '슬리드'를 운영하는 비브리지는 '2022 동아시아 에듀테크 유망기업 150'에 선정됐다. 이번 선정은 글로벌 에듀테크 리서치 기관 '홀론아이큐'가 진행했다. 슬리드는 학습 노트 분야에 유일하게 뽑혔다.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는 지난 26일 이마트 주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인 '가져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가플지우)'의 일환으로 부산 감지해변에서 임직원 연안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브리타, 이마트, 지마켓, 한국 피앤지, 해양환경공단 해양환경교육원, 에스에스지닷컴, 테라사이클코리아, 유익컴퍼니 등 가플지우 파트너사 임직원 50명과 민간단체 영도희망21을 비롯해 부산 주민 15명이 감지해변과 그 인근에 방치된 각종 쓰레기 약 149㎏을 수거했다.
▲빅인사이트은 '코리아 AI(인공지능) 스타트업 100 프로젝트'에 선정됐다. 이 프로젝트는 현대중공업그룹, LG전자, 동원그룹, 한국투자증권, 우리은행 등 기업과 카이스트, 한양대, 성균관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 학계, 연구기관이 공동으로 참여하고 있다. 매년 높은 성장 잠재력이 기대되는 국내 AI 스타트업 100개사를 발굴·선정하고 있다. 빅인사이트는 인공지능 학습 모델을 이용해 사용자의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는 AI 기술력과 실시간 데이터 분석 결과에 기반한 마케팅 실행을 돕는 마테크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아산나눔재단은 제11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의 기업 트랙 대상 수상자로 국내 최초 명품 수선 플랫폼 패피스를 개발·운영하는 LRHR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LRHR은 사업실행 기간 고객 반응을 면밀하게 살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투자도 유치하는 등 성장했다. 기업트랙 우수상은 디스콰이엇, 무니스가 수상했다. 장려상은 나비효과, 스플랩, 카멜로테크'에 돌아갔다. 예비트랙 대상은 AI(인공지능) 모션 시퀀스 기반으로 3D 아바타 렌더링 솔루션을 개발·운영하는 플룸디가 차지했다. 우수상은 알밤과 에코텍트가, 장려상은 소너스와 와이낫에듀, 티엠알파운더스에 돌아갔다.
▲행복얼라이언스는 미디어 플랫폼 기업 SK브로드밴드, 비영리 공익법인 삼일미래재단과 함께 기초 생필품 패키지 포장 자원봉사를 진행했다. 기초 생필품 패키지는 식사 이외에도 결식우려아동들이 일상적 결핍에 놓여 있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고려해 비타민엔젤스의 비타민, 업드림코리아의 생리대, 닥터노아의 친환경 칫솔, SK스페셜티가 기부한 치약, 삼일미래재단이 기부한 손소독제로 구성됐다. 아동 1명이 최소 6개월 이상 사용할 수 있는 분량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