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앤코, 새로운 보험추천시스템 도입

기사등록 2022/10/20 10:07:38
[서울=뉴시스]리치앤코가 19일 세빛섬 플로팅 아일랜드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굿리치쇼(GoodRich Show)를 통해 새로운 보험추천시스템을 공개했다.(사진=리치앤코 제공)2022.10.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남정현 기자 = 법인보험대리점(GA) 리치앤코가 세빛섬에서 열린 굿리치쇼를 통해 새 보험추천시스템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전날 공개된 보험추천시스템은 프로세스의 단축을 통해 보험료는 가장 저렴하고 보험금이 가장 많은 상품을 실시간으로 추천해 준다. 단 4번의 클릭으로 해당 조건에 부합하는 최적의 상품이 즉시 추천된다.

리치앤코에 따르면 현재 타사 설계사들은 고객의 보장분석을 통해 '가 설계 의뢰 →가 설계 확인 →진 설계' 등의 단계들을 거쳐야 한다. 그만큼 고객 상담에서 계약에 이르기까지 최소 두 차례 이상 고객을 만나야 했다.

이번 보험추천시스템 적용으로 리치앤코 설계사들은 고객 상담 현장에서 즉각적인 보장분석과 보험추천, 보험설계를 통해 고객과 한 번의 만남으로 상담에서부터 설계까지 모든 과정이 굿리치 하나로 '원스톱' 처리가 가능해졌다.

또 가입자 고지사항 입력을 통해 추후 계약 체결을 위한 원수사 심사 과정에서 서류 보완, 인수 불가 등의 상황들을 사전에 파악할 수 있도록 챗봇 형태의 심사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이 가입 가능한 보험을 실시간으로 추천한다.

리치앤코는 "이 시스템을 통해 설계사의 주관이 배제된 실시간 객관화된 보험상품을 비교·추천함으로써 설계사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담보할 수 있게 됐다"며 "보험은 설득이 아닌 소비자의 선택인 시대를 열게 됐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nam_j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