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면역력 키워주는 산양삼 드시러 오세요"

기사등록 2022/10/17 13:07:19

19~22일 거창 창포원 일원서 열려

[거창=뉴시스]거창군, 제3회 거창한 거창산양삼축제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거창군과 거창산양삼협회는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거창창포원 다목적광장 일원에서 ‘제3회 거창한 거창산양삼축제’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2019년 제2회 축제 이후 코로나19로 중단되면서 3년만에 다시 개최하게 됐다.

거창산양삼축제는 지역특화 임산물인 산양삼의 우수성 홍보와 브랜드 가치 제고 및 판로 확대를 위해 2018년 처음 개최했다.

군은 효능이 좋으나 가격이 비싸고 귀해 일반인들이 쉽게 접하지 못하는 산양삼의 대중화를 위해 거창을 둘러싼 덕유산, 지리산, 가야산의 수려한 산자락에서 한 뿌리, 한 뿌리 정성을 다해 소중하게 키운 산양삼을 전국적으로 알리는 산양삼축제를 개최해 왔다.

축제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거창산양삼 홍보 및 판매부스, 축하공연, 전국가요제, 산양삼 판매 라이브 커머스, 산양삼 경매 행사와 체험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될 예정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제3회를 맞아 축제를 통해 거창산양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판로를 확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거창군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창산양삼축제가 개최되는 거창창포원은 19일부터 20일까지 문화광장에서 제4회 경남도 주민자치박람회가 열려 18개 시·군의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진대회 등이 예정돼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