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방서 BTS 콘서트 본다…JTBC 15일 생중계

기사등록 2022/10/14 13:43:27
[서울=뉴시스] BTS 콘서트 포스터.2022.10.14. (사진 =JTBC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최윤정 인턴 기자 = 글로벌 수퍼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부산 콘서트를 안방 1열에서 만나볼 수 있다.

JTBC는 오는 15일 오후 6시부터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리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콘서트 'BTS 옛 투 컴 인 부산(Yet To Come in BUSAN)'을 생중계한다.

콘서트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기획된 무료 공연이다. 약 120분간 방탄소년단의 무대가 이어진다.

하이브는 지난 4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방탄소년단 콘서트부터 '더 시티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일명 '도시형 콘서트 플레이'파크로 전시회, 공식 상품 판매 스토어, 멀티미디어 쇼 등 도시 전역을 축제의 장으로 만드는 프로젝트다.

이번 공연은 콘서트를 넘어 쇼핑과 엔터테인먼트, 식음료, 숙박 등 다양한 분야 속 한국을 알려 박람회 유치에 기여하는 뜻 깊은 자리다.

공연을 앞두고 부산광역시는 일찌감치 보랏빛으로 물들이고 있다. 부산 전역 교통시설과 랜드마크도 '보라해부산(보라해+부산 합성어)' 캠페인에 동참했고, 교통편 증편까지 나섰다.

팬들은 콘서트 전 부산에 미리 내려와 자리를 잡았다. 지난 13일 지민 생일을 기념해 도시를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행사를 진행하며 '더 시티 프로젝트'에 동참하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entiner0913@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