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김수연 인턴 기자 = 이화여자대학교(총장 김은미)는 오는 20일과 21일 제23회 대학원 페어(FAIR) 전공 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화여대 '대학원 페어 전공 박람회'는 우수 대학원생 유치와 학부생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연간 2천여 명이 참여할 정도로 매 학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화여대 '대학원 페어'에서는 진학하고 싶은 대학원 전공 교수와 일대일로 상담할 수 있다. 300여 명의 교수가 온라인 학생 상담에 참여하며, 상담을 통해 대학원 교육과정, 대학원 입학 및 장학 제도, 졸업 후 진로 등의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교수와의 상담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된다.
올해는 이화여대 일반대학원, 국제대학원, 통역번역대학원, 경영전문대학원, 법학전문대학원, 사회복지대학원, 신학대학원, 정책과학대학원, 공연예술대학원, 임상바이오헬스대학원, 외국어교육특수대학원,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 등 12개 대학원의 103개 학과(전공)가 참여한다.
또 일반대학원 69개 전공의 재학생이 참여하는 학과별 '재학생과의 만남' 프로그램이 새롭게 운영될 예정이다.
학부 재학생을 비롯한 대학원 진학 희망자는 누구나 페어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대학 및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상담 시간표를 보고 관심 있는 대학원 학과의 상담 시간에 URL을 통해 접속 후 상담을 받으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ksy052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