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서울바앤스피릿쇼, 코엑스서 개막…157개 브랜드 참여

기사등록 2022/09/15 11:44:16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2022 서울바앤스피릿쇼가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D홀에서 열린다.

이번 서울바쇼에서는 157개의 주류 관련 브랜드가 참여했다. 주류와 바(BAR) 문화에 관심있는 소비자에게는 새로운 주류시장 트렌드 경험을 제공하고, 업계 관계자에게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이번 행사에는 페르노리카 코리아를 비롯해 브라운포맨, 롯데칠성음료, 메타베브코리아, 인덜지, 트랜스베버리지, 디앤피스피리츠와 하이트진로음료, 보해양조 등이 참가한다.

또 태산주류, 펀드링크, 부자진, 한강글로벌, 플러스원그룹, 술담화, 동원테크를 비롯해 영동와인, 씨막걸리, 마이비어와 홀리워터 등의 국내 주류 기업들도 참여해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인피니티 바 섹션에는 지난 5월 발표된 '아시아 50 베스트 바'에 선정된 책장 속 숨겨진 밀실의 이야기를 품고 있는 '르챔버', 건강원 콘셉트에 적합한 신개념 음료를 선보이는 장생건강원 등 매력적인 바들이 참가해 관람객을 맞이한다.

이외에도 지난해 참석해 관람객들에게 인기와 관심을 받았던 푸시풋살룬, 코블러, 키퍼스, 화이트바, 제라늄, 에스테반, 바스왈로, 미스터칠드런 등 대한민국 대표 바들이 참석해 관람객들을 위한 시그니처 칵테일 메뉴를 제공한다.

주류 애호가들을 위한 버번 칵테일 101 프로그램과 맥캘란 위스키 클래스, 키노비 마스터 클래스, 위스키 초보자들을 위한 위스키 입문 클래스 등 전시 기간 동안 다양한 부대행사도 운영한다.

서울바쇼 관계자는 "방문객들이 다양한 브랜드와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국내 최정상 바들의 시그니처 칵테일 경험은 물론, 바 문화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j100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