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신재우 기자 = 네이버웹툰은 '2022 지상최대공모전' 웹툰 부문 1기 대상에 브라운베어 작가의 '블랙 프라이데이'와 만보 작가의 '미워할 거야'를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블랙 프라이데이'는 인간들이 고통받는 모습을 보며 재미를 느끼는 슈퍼히어로 '프라이데이' 앞에 어느 날 운명의 소년이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네이버웹툰은 "액션 판타지물로 안티히어로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내세워 수준 높은 작화와 연출을 선보여 최종 대상작으로 꼽혔다"고 밝혔다.
또 다른 대상작인 '미워할 거야'는 학창 시절 왕따를 당했던 주인공이 본인에게 가장 큰 상처를 주었던 첫사랑을 대학교에서 재회하면서 얽히게 되는 캠퍼스 로맨스물이다. 깔끔한 작화와 함께 삼각관계 로맨스를 잘 표현했다는 심사평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쇼윈도 탈출'과 '이세계 탈출', 'ORSM 클럽'이 각각 수상했으며, 우수상(5편)과 장려상(10편) 등 총 20편의 웹툰이 1기 수상작으로 선발됐다.
한편, '지상최대 공모전'은 신인 작가와 기성 작가 구분 없이 누구나 응모 가능해 웹툰 작가를 지망하는 지망생들에게 데뷔 등용문으로 자리 잡았다. 공모전 2기 접수는 오는 9월 5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2r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