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국 의원, 공약이행 적극적인 의정활동 결과…250권 전달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국회도서관 도서기증 사업에 경남 진주시 금산면 '금산아이파크 새마을 작은도서관'이 선정됐다.
국민의힘 강민국(진주을) 의원은 8일 공약 이행을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 결과, ‘금산아이파크 새마을 작은도서관’이 선정돼 기증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진주지역 작은도서관이 주민 이용률, 특히 어린이 이용률에 비해 도서 보유량이 열악한 점을 파악하고, 지난 21대 총선 공약을 통해 어린이전문도서관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에 지난 21대 국회 전반기 국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서 국회도서관에 자료 기증 필요성을 여러 차례 전달해 왔다.
이번 강 의원의 '국회도서관 도서기증 사업' 유치로 도서기증사업에 선정된 ‘금산아이파크 새마을 작은도서관’은 총 250권 책을 전달받아 다양한 종류의 장서를 확충하게 되어 지역 주민들의 독서문화 증진과 도서관 이용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 의원은 “이날 기증된 250권의 책들이 어린이와 청소년의 잠재된 상상력과 창의성을 개발해 더 넓은 세계로 나가는 좋은 통로가 되어주고, 어른들에게는 삶의 지혜와 혜안을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내 열악한 환경에 놓인 도서관이 없는지 꼼꼼히 찾아보고, 도서관이 어린이들의 꿈을 키우는 공간이자 주민들의 교육·문화 사랑방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책을 계속 강구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