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1회 경기도민 인권대상' 후보자 모집

기사등록 2022/06/28 09:53:18

인권 일반, 장애인, 노인, 여성, 아동·청소년, 이주민·외국인 등 6개 분야

경기도청  광교신청사 전경(사진=경기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경기도는 인권신장을 위해 각 분야에서 헌신한 공로자를 선정해 포상하는 '제1회 경기도민 인권대상' 후보자를 모집한다.

28일 경기도에 따르면 경기도민 누구나 '경기도민 인권대상'에 추천할 수 있다. 추천 대상은 인권 일반, 장애인, 노인, 여성, 아동·청소년, 이주민·외국인 등 6개 분야에서 인권신장을 위해 헌신한 사람이다.

추천 기간은 다음 달 1일부터 8월31일까지다. 도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분야별 1명씩 모두 6명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경기도지사 표창과 상패가 지급된다. 결과발표는 11월 초 경기도 누리집을 통해 공개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수상자들은 경기도 주관 행사 발제자로 참여하는 등 경기도 인권 행정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누리집(홈페이지)(www.gg.go.kr) 고시·공고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장현 경기도 인권담당관은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 주변에서 경기도민의 인권을 위해 묵묵히 헌신해온 분들의 열정과 노력을 기리고, 인권 존중 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 지속적으로 도 인권가치 확산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iamb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