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실시

기사등록 2022/06/20 11:31:46

30일까지 중·장년층 대상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강좌 수강생 모집

[부산=뉴시스] '디지털 사회, 디지털 시민의 슬기로운 미디어 생활' 교육 수강생 모집 포스터. (사진=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권태완 기자 = 시청자미디어재단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는 부산시의 위탁을 받아 '2022년 부산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사업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는 디지털 미디어에 접근하고 미디어가 제공하는 정보를 비판적으로 이해하며 자신의 생각을 책임 있게 표현,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부산 시민의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정보 취약계층인 중·장년층 대상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특화교육 '부산엔미디어' ▲시민모임 대상 찾아가는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부산인(人)미디어' ▲부산 디지털 문해력 해커톤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는 오는 7월4일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 사회, 디지털 시민의 슬기로운 미디어 생활' 강좌를 개강한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 미디어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활용하기 위한 기초교육으로 미디어환경 이해, 소셜미디어 활용, 숏폼 콘텐츠 제작의 내용으로,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12시 총 8차시로 운영된다.

수강생 모집은 오는 30일까지 진행하며 중·장년층(50대 이상) 시민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부산시는 지난 해 5월 26일, 시민의 미디어 정보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비판적 사고능력 함양 등을 위해 '부산시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지원 조례'를 공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won9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