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소식] 시의회, 박칠성 구로구의원 홍보대사 위촉 등

기사등록 2022/04/21 16:09:45
[충주=뉴시스] 이병찬 기자 = 충북 충주시의회는 21일 서울 구로구의회 박칠성 의원을 충주시의회 제1대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홍보대사 운영 조례에 따라 위촉한 홍보대사는 위촉 후 2년 동안 시의회 소식을 전달하고 충주의 행사와 특산품을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지난해 10월 시의회와 구로구의회 자매결연을 통해 연을 맺게 된 박 홍보대사는 질 좋은 충주의 농산물을 애용하고 주변에 적극 소개하고 있다고 시의회는 전했다.

◇노숙인 임시 보호 숙박시설 확대 지정

충북 충주시는 노숙인 임시 보호 숙박시설을 기존 한 곳에서 두 곳으로 늘리고 지정기간도 2년에서 5년으로 확대했다고 21일 밝혔다.

임시 보호 숙박시설 지정을 희망하는 숙박업소는 오는 25일부터 내달 13일까지 충주시청 복지정책과 자활지원팀에 신청해야 한다.

이 시설은 사회적·경제적 능력이 부족해 임시 보호 숙박이 필요한 관외 거주자가 이용할 수 있다. 시는 1인당 2일 이내 숙박 비용을 지원한다.

◇충주 학운위 위원장 협의회장에 이상헌 위원장 연임

충북 충주시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협의회는 이상헌 협의회장을 2022년도 협의회장에 재선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학교운영위원장 49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의회는 이 협의회장을 재추대하기로 결정했다.

이 협의회장과 함께 부회장 4명, 이사 8명, 감사 2명, 사무처장 1명 등 올해 협의회를 이끌 새로운 임원진도 구성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bcle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