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국내여행 소개 온라인 기자단 모집

기사등록 2022/02/08 09:15:55
[서울=뉴시스]한국관광공사는 국내 여행지를 소개·홍보하는 온라인 기자단 '트래블리더'와 '다님'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 = 한국관광공사)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현주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국내 여행지를 소개·홍보하는 온라인 기자단 '트래블리더'와 '다님'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트래블리더'는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국내 숨겨진 여행지를 소개하는 대학생 SNS 기자단이다. 다음달 10일까지 모집하며, 14기인 올해는 32명 내외를 선발한다.

이들은 MZ세대 대상 국내여행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여행지 취재 및 콘텐츠 제작, 온라인 홍보 등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영상을 통해 생생한 여행정보를 전달하고 코로나 시대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는 여행지와 안전한 여행방법을 소개하는 역할이 강조된다.

올해로 6기인 '다님'은 지역·테마별 고품질 콘텐츠 확보를 위해 운영되는 준 전문가급 인플루언서 기자단이며, 오는 11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모집한다. 선발 인원은 10명 내외이며, 최신 관광트렌드 및 이슈를 반영한 취재를 통해 실시간 수요에 적합한 콘텐츠를 제작·확산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각 기자단 선발을 끝낸 이후에는 발대식 개최와 임명장 수여, 여행기사 작성 교육 등의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지원 및 선발과 관련한 상세 정보는 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lovelypsych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