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김혜경 기자 = 앱솔루트 보드카는 2021년 연말 한정판인 '앱솔루트 보이스'를 출시하면서 자신의 신념과 가치관을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목소리를 낼 수 있는 문화를 지지하고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17일 밝혔다.
하나의 물방울이 떨어지며 만들어지는 파동이 잔잔한 수면에 다양한 변화를 일으키듯 개개인의 목소리가 모여 거대한 파장이 돼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발전과 변화를 이끌어 낸다는 의미를 담아, 전면에 새겨진 물방울 파동이 번져 나가는 듯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앱솔루트 보드카는 이번 '앱솔루트 보이스' 출시를 기념해 'WE CELEBRATE TOGETHER'라는 테마의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앱솔루트는 이번 영상에서 각자 개성이 넘치는 인플루언서들의 목소리를 통해 사랑과 평등을 지향하고, 연말 연시를 맞아 세상의 즐거움과 기쁨을 모두와 함께 나누고자 하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2018년에는 '편견 없는 사랑'이라는 주제로 '앱솔루트 러브'를 출시하며 전 세계의 증오를 사랑이라는 긍정적인 메시지로 변화시킴으로써 이를 통해 편견 없는 사랑을 지지하는 한정판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를 알리기 위해 '2018 서울디자인 페스티벌'에 디자인 주도 기업으로 참가, 신진 아티스트들과의 컬래버레이션 라이브 페인팅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이벤트를 제공하기도 했다.
'앱솔루트 컴백'을 출시한 2019년에는 유리 재활용에 대한 인식을 촉구하며 지속가능성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앱솔루트의 아이코닉한 보틀은 하나 당 약 41%가 재활용 유리로 생산되고 있으며, 브랜드 가치인 '지속 가능성'을 전파하고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앱솔루트 컴백의 출시를 기념해 사용 후 버려진 앱솔루트 공병을 활용해 나만의 예술 작품으로 탄생시키는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한 바 있다.
코로나로 힘든 한 해를 보냈던 2020년에는 모두가 하나되어 함께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나가자는 긍정의 메시지를 담은 '앱솔루트 무브먼트' 출시를 통해 어느 때보다 힘들었던 한 해, 서로 하나가 되어 힘을 합쳐 달려온 모두를 격려하고 응원하며 유대감과 포용의 가치를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이번 앱솔루트 캠페인을 기획한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김서희 팀장은 "앱솔루트 보이스는 자신을 표현하고 사랑할 수 있는 영감을 전달하고 타인의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함께 어우러지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해 노력하자는 메세지가 담겨있다"며 '이번 에디션을 통해 나 자신과 타인의 의견을 존중하고 사랑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어려운 한 해를 이겨낸 서로를 응원하는 연말연시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ki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