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옥승욱 기자 = 국내 대표 친환경 종이 전문기업 무림페이퍼가 주최하는 ‘무림페이퍼 KOREAN CUP 종이비행기대회’(2021 무림페이퍼 종이비행기 챌린지)가 올해도 계속된다.
‘위드 코로나’로 인한 단계적 일상 회복 시기에 가족 또는 지인들과 소규모로 즐길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대규모 집단 모임을 통한 감염은 예방하기 위해 비대면(온택트) 방식으로 운영한다.
무림페이퍼의 종이비행기대회는 국내 유일한 공식 스포츠 대회다. 통상 3000명 정도의 참가자들이 모인 가운데 우수한 기량을 선보인 우승자에게는 한국종이비행기협회에서 발행하는 공식 챔피언 레코드 인증서를 수여한다.
무림페이퍼 측은 지난해 관련업계 최초로 도입했던 온택트 챌린지 방식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챌린지를 보다 풍성하게 준비했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이 보다 쉽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참가종목을 3개로 확대했다. 시상 경품도 풍성하다.
특히 ‘오래날리기’ 우승자에게는 ‘종이비행기 세계대회(2022 레드불 페이퍼윙스 월드파이널)’ 탐방 티켓을 증정한다. 이번 무림페이퍼 종이비행기 챌린지의 오래날리기 우승자는 내년 유럽 오스트리아에서 개최 예정인 세계 대회에 대한민국 국가대표 ‘위플레이’와 함께 참여한다. 해당 경비 전액 무림페이퍼가 후원한다.
‘2021 무림페이퍼 종이비행기 챌린지’는 비행 체공시간을 측정하는 ‘오래날리기’와 다수의 인원이 종이비행기를 서로 주고받는 ‘투게더 챌린지’, 특정 타깃을 맞추거나 통과시키는 ‘타겟 챌린지’의 총 3개 부문으로 마련된다. 참가자들은 각자 편한 장소에서 개별적으로 도전에 응하고, 도전과정을 영상으로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 함께 개인 SNS 및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 신청 및 응모 가능하다. 도전 영상을 등록한 참가자 전원에게 경품(GS25 모바일 쿠폰)도 증정한다. 영상 등록 마감일은 오는 12월12일까지다.
무림페이퍼 관계자는 "이번 ‘2021 무림페이퍼 종이비행기 챌린지’의 경우 참가자 편의성과 즐길거리 제공을 최우선으로 준비했다"며 "챌린지 미션의 경우, 우편을 통한 ‘공식종이’ 수령 과정없이 직접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출력해 도전할 수 있게 변경했으며 세계대회 탐방 티켓, 국가대표 사인북 등 푸짐한 시상경품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2021 무림페이퍼 종이비행기 챌린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종이비행기 국가대표 ‘위플레이’가 소개하는 접기 방법, 날리는 방법 등의 가이드 영상도 제공돼 누구나 쉽게 따라 도전할 수 있다. 카카오톡 채널(무림페이퍼) 등을 통해서도 문의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okdol99@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