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혁신교육축제 '동작하라 2021' 온라인 개최

기사등록 2021/11/04 13:51:49

온라인 패션쇼, 보이는 라디오 등 진행

[서울=뉴시스] 서울 동작구는 오는 12~13일 제6회 동작혁신교육축제 '동작하라 2021'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동작구 제공) 2021.11.0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하종민 기자 = 서울 동작구는 오는 12~13일 제6회 동작혁신교육축제 '동작하라 2021'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의 톡톡튀는 아이디어를 메타버스 플랫폼 중 하나를 통해 구현한 ▲온라인 패션쇼 '동작 멋쟁이' ▲온라인 토론장 '도전! 밸런스 이모저모' ▲보이는 라디오 '고민 있으면 여길 보라'가 펼쳐진다.

또 '올망놀망 마을 속 창의체험교실'에서는 다양한 마을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가 진행된다. 학부모 동아리 활동 작품을 판매하는 '학부모 창의축제 온라인마켓'도 열리며, 수익금은 연말에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동작구 소재 고등학교 위주의 진학 정보를 전달하는 '고교 진학특강'과 관내 초·중학생 팀이 모여 마을교과서 보드게임을 진행하는 '동작하라 탐험대'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관련 문의는 동작구 교육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정종록 동작구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축제는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혁신교육지구만의 색다른 축제"라며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우리구 혁신교육의 성과와 미래를 공유하고 함께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ahaha@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