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어 치어 33만 마리 낙동강 방류
[김해=뉴시스] 김상우 기자 = 경남 김해시는 여행부터 유익한 생활정보까지 제공하는 김해시 블로그가 호응을 얻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시 공식 블로그는 방문횟수가 최근 들어 하루 평균 1만회 가량으로 계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2009년 5월 개설한 블로그는 지난 28일 기준 구독자수 1만8975명이며 업로드된 정보량은 총 4000건을 넘어선다. 주로 시 SNS 서포터즈들이 지역 곳곳을 누비며 촬영하고 기록한 사진과 영상물 등이다.
블로그는 크게 ▲김해 여행정보 가득한 즐겨보자 김해 ▲법정문화도시 김해의 문화를 소개하는 가야왕도 김해문화 ▲알찬 생활정보로 꽉 찬 구석구석 김해소식 ▲김해의 아름다운 풍광이 담긴 찰칵찰칵 김해사진 4개 영역으로 구성돼 있다.
최근에는 하루 1번 김해지역 코로나19 관련 상세 정보를 담은 ‘코로나19 상황알림’을 게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안전안내문자와 연동돼 있어 접근도 쉽다. 포털에서 찾으려면 ‘김해시 블로그’로 검색하면 된다.
이 밖에도 시 공식 SNS(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유튜브, 트위터)와 관련 사이트(김해시청, 김해시콜센터, 김해관광, 김해가야뜰)로의 전환도 편리하다.
◇붕어 치어 33만 마리 낙동강 방류
경남 김해시는 붕어치어 33만 마리를 낙동강에 방류했다고 29일 밝혔다.
방류에 앞서 어선어업 생산자를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거쳐 방류 어종을 선정했으며 성어가 되는 2~3년 후 어가소득 증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방류에 앞서 경상남도 수산안전기술원의 방류 전 질병검사에서 건강한 종묘로 확인받았다.
붕어는 우리나라 전 하천에서 서식하는 잡식성의 토속어종으로 탕, 찜 등의 요리 재료로 사용되며 대표적인 민물낚시 대상 어종이다.
지난 2006년부터 붕어 메기 등 한해 평균 70만 마리의 치어를 관내 수면에 방류하고 있으며 올해는 1억2000만원을 들여 동남참게 50만 마리, 미꾸리 10만 마리, 잉어 20만 마리를 방류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