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과천시는 자연과 삶이 어우러지는 관내 풍경을 홍보하기 위해 ‘그대가 있음으로 완성되는 과천풍경’을 주제로 과천 풍경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연다고 21일 전했다.
오는 29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과천시 인스타그램 팔로잉 후, 과천에서 보내는 일상 속 사연을 작성하여 ‘나를 담은 사진’과 함께 DM으로 전송하면 된다.
‘나를 담은 사진’은 전면셀카, 가족, 손 하트 등 ‘내’가 담겨있으면 어떠한 사진이라도 가능하다. 우수작 30명에게는 1만 원 상당의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지급하며, 과천시 인스타그램과 시정소식지 '과천 사랑' 등에 공개한다.
경기 과천시는 선제 재활용체계 구축과 함께 자원 순환 촉진을 위해 ‘친환경 종량제봉투’를 구매해 ‘공공용 종량제봉투’로 일시 보급한다고 21일 밝혔다.
‘친환경 종량제봉투’는 폐합성수지(버려지는 플라스틱, 비닐류 등)가 포함된 재생원료로 만들어지며, 환경부의 인증을 받은 제품을, ‘공공용 종량제봉투’는 도로변과 골목길 등 공공지역 쓰레기 수거에 사용하는 청색 봉투를 각각 말한다.
아울러 시는 오는 10월 납품을 목표로 관련 봉투 4만5000장 구매를 발주했으며, 재질시험을 거쳐 사용에 들어가며, 실사용자의 반응을 모니터링 한 후 확대 사용 여부를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