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의 도시경제기반형 재생사업에 선정된 서대구 재창조사업 중 하나로, 노후 산단의 산업경쟁력 강화와 고부가가치화 및 친환경 제조업 혁신을 위한 R&D센터 등을 운영한다.
다이텍연구원이 대구시로부터 위탁받아 염색산업의 고도화를 위한 물 없는 컬러 산업 인프라, 벤처기업 창업공간, 염색산업 고도화 성장을 지원한다.
기술창조발전소는 130억원을 들여 지하 1층~ 지상 6층 규모로 지난달 건립됐다. 지상 1~2층은 물 없는 컬러 산업 통합지원센터의 공간을 지원한다. 3~6층은 입주기업의 사무, 연구, 창업 인큐베이터 등을 위한 공간을 제공한다.
입주를 원하는 기업은 29일~8월4일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다이텍연구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대구경북본부달서구지부는 코로나19와 폭염에 지친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한 캠페인을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직원 서로에게 반가운 인사를 전하는 '안녕하십니까?' 캠페인을 했다. 활기찬 직장 분위기로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달서구지부 운영위원과 대의원 40여명은 이날 중복을 맞아 구청 본관과 보건소 로비에서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아이스크림을 제공했다. 위기를 극복하며 동료애를 북돋우기 위해 긍정적인 에너지를 서로 나눈다는 의미를 담았다.
1000여개의 아이스크림을 나눠주며 코로나19 방역 관련 업무가 더해져 심신이 지친 동료들을 응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j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