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연구용역을 담당한 (재)충북연구원 원광희 박사는 5차 국토종합계획(2020~2040년), 4차 충북종합계획(2021~2040년) 등 상위 계획 연계성 등을 소개했다.
이어 ▲동서5축고속도로 ▲괴산~제천고속도로 ▲국도 19호선(측도 설치) ▲국도 19호선(괴산읍 우회도로) ▲국가지원지방도 32호선(청천~미원) 확장·포장 ▲지방도 592호선(질마재) ▲군도 승격 필요 노선(군도 1호선, 충주시 연결동선)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충주~괴산~보은~영동 철도 구축 등의 노선 계획과 사업비 등을 설명했다.
군은 이번 용역 결과를 토대로 추진이 시급한 사업을 중심으로 중앙부처에 지속적으로 건의할 방침이다.
군은 앞서 정부부처에 지속적인 건의와 설득으로 괴산~괴산나들목(IC) 단절구간 일반국도 승격을 이뤄냈다.
◇괴산군-한국산림복지진흥원 업무협약
충북 괴산군은 23일 군청 회의실에서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이창재)과 산림복지 육성 등 두 기관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이들 기간은 앞으로 ▲산림복지와 산림교육 발전 ▲산림복지서비스 홍보 지원 ▲축제 등 전시행사 참여 ▲각종 연구·교육 등과 관련한 시설과 인적자원 협력 ▲두 기관 온·오프라인 사업 홍보 등을 협력한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국민에게 다양한 산림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16년 4월 개원한 산림청 산하기관이다.
◇괴산소방서, 소방전술훈련 평가
충북 괴산소방서(서장 김정희)는 23일 현장대응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2021년 상반기 소방전술훈련 평가를 했다.
이번 평가는 해마다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진행된다.
현장활동의 기본이 되는 소방전술을 지속적으로 연마하고 화재·구조·구급대원 등 업무 분야별 전문성 강화를 위한 평가다.
평가 분야는 ▲화재대응능력2급·호출부호와 약어 필기시험 ▲로프매듭법과 기구묶기 ▲심폐소생술과 심장충격기 사용법 등 세 가지 종목이다.
이번 평가는 24일까지 진행된다.
◇괴산증평교육지원청, 교원 역량강화 연수
충북 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한상묵)은 인문·예술교육 교원 역량강하 연수를 24일까지 진행한다.
교육지원청은 지난 15일부터 24일까지 4회에 걸쳐 ‘4인 4색, 학교예술교육을 말하다’를 주제로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는 체험·실기 중심의 비대면 예술교육 활동을 지원하고자 초·중·고 교원을 대상으로 실시간 쌍방향 방식으로 추진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