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소식]어답산 관광지 진입로 삼거리 회전교차로 설치 등

기사등록 2021/04/27 18:05:14
횡성군청. (사진=횡성군청 제공)
[횡성=뉴시스]장경일 기자 = 강원 횡성군(군수 장신상)은 어답산 관광지 진입로 삼거리에 회전교차로 설치공사를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갑천면 추동리에 위치한 이 도로는 여름철 성수기 병지방 계곡 등 어답산 관광지를 찾는 차량 통행이 많은 삼지교차로로 진출입 시 시야확보가 어렵고 과속차량이 많아 교통사고 위험이 크다.

이에 군은 예산 2억8000만원을 투입해 회전교차로 공사에 착수해 교통안전을 확보하고 교통흐름을 원활하게 할 계획이다.

◇정신건강복지센터 생명존중·자살예방 거리 캠페인

강원 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횡성읍 5일장에서 생명존중과 자살예방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센터는 방역수칙 준수하에 시장에서 주민 100명에게 자살예방 상담 전화번호와 상담기관을 안내하는 리플릿과 홍보물을 배부했다.

누구든지 정신건강복지센터에 전화하면 24시간 자살예방상담을 받을 수 있다.

◇횡성숲체원·밸런스워킹PT코리아 업무협약

국립횡성숲체원은 (사)밸런스워킹PT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밸런스워킹PT코리아는 문화체육관광부 허가를 받아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국민 건강증진과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운동연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숲체원은 산림복지 프로그램에 밸런스워킹PT를 편성해 이용객에게 보다 역동적인 숲체험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gi1988@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