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동신대, 한국형 전문소생술 자격증 과정 운영 등

기사등록 2021/03/29 10:47:34
[나주=뉴시스] 동신대 대학일자리센터, 한국형 전문소생술 자격증 과정 운영. (사진 제공 = 동신대학교)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동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직무대리 안민주)는 재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한국형 전문소생술(KALS Provider) 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국형 전문소생술 자격 과정은 실제 한국 의료 환경에 맞는 심폐소생술을 배우는 팀 단위 교육이다.

동신대 간호학과 재학생 21명이 응급상황 인식, 가슴 압박 방법, 수동식 인공호흡기 백밸브 마스크 사용법, 후두 튜브 기도기 삽입법, 후두 마스크 기도기 삽입법, 제세동기 사용법 등을 실습을 통해 배웠다.

◇광주대, 창업교육 선도 재학생 스타트업 육성 박차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가 4차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유망한 청년 창업가를 육성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광주대 창업교육센터는 대학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기술융합형 스타 창업가 발굴을 위해 '2021 GU-창업동아리'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동아리 20팀을 선발하며 아이템 개발을 위한 활동 지원비와 재료비, 교내·외 창업경진대회와 창업캠프 참가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광주대는 지난해 창업동아리 22개 팀을 지원해 창업 아이템 특허출원 9건과 학생대표의 창업기업 5개 사를 등록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GU-창업동아리 신청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등록 신청서를 내려받아 다음달 12일까지 인성관 2층 창업교육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 조선대 아시아언어문화학부, 중등교사 임용 합격자 배출
 
조선대학교는 글로벌인문대학 아시아언어문화학부 철학전공(옛 철학과) 출신 2명이 2021학년도 중등교사 임용시험(도덕·윤리)에 최종 합격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시아언어문화학부 철학전공 정원은 20명이다. 이 중 교직이수 선발 인원은 정원의 10%에 불과하다.

조선대학교 아시아언어문화학부 철학전공은 전공교육과정, 교직과정(연계전공 도덕윤리) 등을 통해 다양한 인재들을 양성하고 있으며, 우수한 교수진과 함께 주기적인 일대일 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고민에 귀 기울이고 있다.
 
아시아언어문화학부 철학전공의 취업률은 인문사회계열에서 최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고 조선대는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