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중견련, 중견기업 역량 강화·국제협력 지원 힘 모은다

기사등록 2021/03/04 10:30:03
[세종=뉴시스] 고영선 KDI 글로벌지식협력센터 소장(왼쪽)과 반원익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부회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DI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 오종택 기자 = 한국개발연구원(KDI)은 3일 서울 동대문구 글로벌지식협력단지에서 한국중견기업연합회(중견련)와 국내 중견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국제협력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고영선 KDI 글로벌지식협력센터 소장과 반원익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상근부회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함께 했다.

KDI와 중견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견기업과 중견련의 임직원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한다. 중견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반원익 상근부회장은 "KDI와 적극 협력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로운 경제발전의 비전을 찾고 우리 경제의 허리이자 4차 산업혁명의 핵심주자인 중견기업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고영선 소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향후 중견기업의 경영환경을 개선하고 혁신 역량을 강화하며 KDI 글로벌지식협력센터의 교육 및 국제협력사업 발전을 도모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hjt@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