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뉴시스] 정숭환 기자 = 경기 안성시는 '시민활동 통합지원단'을 설치 운영한다.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은 3개팀 9명으로 구성되며 지원단장은 2월 말 공고를 통해 채용할 예정이다.
지원단은 안성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 도시재생센터,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도농교류센터 등 안성시 중간지원 조직을 통합 운영하게 된다.
시는 시민활동 통합지원단이 시민사회의 성장을 돕고 시민활동가 발굴, 육성 등 안성시 거버넌스 구축에 주춧돌 구실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은 김보라 안성시장의 공약사업으로 지난해 하반기 연구용역을 거쳐 출범하게 됐다.
◇안성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021년 꿈드림 슬로건 공모전
경기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3월7일까지 ‘2021년 꿈드림 슬로건 공모전’을 진행한다. 안성지역 주민이면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가능하다.
결과는 3월10일 수상자에게 개별 통보되며 감사장과 함께 상품이 수여된다.수상작은 꿈드림 홍보를 위한 포스터, 홍보물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안성시 꿈드림의 목적과 가치 등을 잘 표현하고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문구의 슬로건을 제출하면 된다.
안성시 꿈드림은 9~24세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업 복귀 및 사회진입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꿈드림(031-647-6151)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newswith0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