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친환경 키즈 가방 선보여

기사등록 2020/12/24 11:10:43
[서울=뉴시스] 손정빈 기자 = 노스페이스가 '2021년 새 학기 키즈 가방'을 내놓는다.

이번 제품은 세균 증식을 억제하고 잔존율을 99% 줄이는 항균 가공 처리는 물론 마스크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항균 포켓까지 적용했다. 여기에 야간 반사 라벨과 비상용 호루라기를 적용해 아이들 건강과 안전을 위한 배려를 더했다. 페트병을 재활용한 100% 리사이클링 소재 원단을 적용해 에너지 자원 절감, 온실가스 배출 감소 등에도 기여하며 지구 환경 보호에 관한 교육적 가치도 담았다.

이 밖에도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 움직임에 따라 가방 끈의 각도가 자동으로 조절돼 가방 무게를 고르게 분산해주는 '스마트 핏'(SMART FIT) 기술, 인체 곡선에 따른 S자 커브 설계로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해 성장기 아이들 척추에 편안함을 제공하는 'S벤트'(S-VENT) 기술 등 노스페이스만의 기술력이 들어갔다.

대표 제품인 '와이드 프로텍션 스쿨 팩'(KIDS WIDE PROTECTION SCH PACK)은 학교 생활 필수 용품인 가방, 보조 가방, 필통은 물론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형까지 세트로 구성한 저학년용 친환경 가방이다. 아이들이 쉽게 가방을 여닫을 수 있게 빅 사이즈 지퍼를 사용했으며, 가방을 완전히 열었을 때에도 내용물이 쏟아지지 않게 내부 측면에 내피를 설치했다. 또 아이들이 손쉽게 물건을 정돈할 수 있게 각 포켓 용도에 대해 그림 라벨을 부착하고, 소지품을 섞이지 않게 정리하게 분리형 칸막이를 설계했다. 세트 구성품 중 하나인 보조 가방은 탈부착 크로스 끈을 활용해 다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색상은 라일락, 아이스 그린, 네이비, 블루 등 4종이다.

'스마트 포켓 스쿨 팩'(KIDS SMART POCKET PACK)은 아직 가방 정리에 익숙하지 않은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을 위해 다양한 포켓 구성으로 용도에 맞게 물건을 손쉽게 정리할 수 있는 가방이다. 580g 가벼운 무게로 제작해 저학년 아이들 어깨에 부담이 가지 않게 했다. 전면 하단 포켓은 가로로 열리는 독특한 형태로 아이들이 재미있게 정리 습관을 가질 수 있게 했으며, 항균 필름이 부착된 마스크 포켓이 포함돼 안전하게 마스크를 보관할 수 있다. 가방 안쪽에 알림장 등의 수납이 가능한 별도 포켓을 설계하고, 가방 분실 우려를 덜 수 있는 이름표도 적용했다. 가방 외 보조 가방과 인형 등 세트 구성이다.

'주니어 라이트 스쿨 팩'(JR. LIGHT SCH PACK)은 가볍고 충분한 수납 공간을 제공하는 고학년용 친환경 가방이다. 전면부 이중 포켓과 측면에 물병 등을 보관할 수 있는 포켓 등을 적용해 소지품을 분리 보관하기 편하다. 가방과 함께 빅 로고가 포인트인 보조 가방이 함께 제공돼 실내화 또는 개인 소지품을 보관하기에도 용이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jb@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