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소속사 비스츠앤네이티브스(BANA)에 따르면, 김심야는 오는 29일 오후 6시 솔로 정규 1집 '도그(Dog)'를 공개한다.
피처링 라인업이 화려하다. 최근 솔로 아티스트로 화려하게 돌아온 그룹 '투애니원(2NE1)' 출신 씨엘(CL)을 비롯해 시모(SIMO)와 지빈이 결성한 듀오 'Y2K92', 딘(Dean)을 통해 알려진 레이블 '유윌노'의 라드 뮤지엄(Rad Museum)이 이름을 올렸다.
앨범에는 지난 7월 발표돼 힙합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싱글 '포가튼(Forgotten)'을 포함해 총 11곡이 실렸다.
지난달 19일 새 앨범 '번들(Bundle)1'을 무료로 공개하고, 기초군사훈련에 입소했던 김심야는 모든 작업을 입대 전에 마무리했다. 그는 당분간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한다.
이날 오후부터 예약판매 기간에만 구매가능한 '한정반'에는 보너스 트랙 2곡이 추가로 실린다.
김심야는 지난 2015년 래퍼 이센스의 '틱 톡(Tick Tock)'을 피처링하며 데뷔했다. 프로듀서 프랭크와 힙합 듀오 '엑스엑스엑스(XXX)'를 결성해 이듬해 첫 EP '교미(KYOMI)'를 발매하고 국내외에서 주목 받았다. 2017년에는 미국 힙합 프로듀서 디샌더스(손대현)와 믹스테이프 '문샤인(Moonshine)'을 발매하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