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날 아침 폭스뉴스 토크쇼 인터뷰
"승리할 때만 선언…게임할 이유 없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폭스뉴스 '폭스앤프렌즈' 인터뷰에서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 캠프 측이 "어떤 시나리오에서도 도널드 트럼프가 선거날 밤 승자로 선언될 수 없을 것"이라고 발언한 데 대한 답변을 요청받았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상한 말이다. 똑똑해 보이는 말도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렇다면 어느 시점에서 승리를 선언할 예정이냐는 질문에 트럼프 대통령은 "승리할 때(When there is victory)"라고 답했다.
앞서 미 언론 악시오스는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 트럼프 대통령이 선거 초기 개표 결과에서 유리할 경우 조기 승리 선언을 하는 방안을 측근들에게 말해왔다고 보도한 바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여론조사는 억압적인 조사 같다. 그리고 나는 우리가 승리하리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 "하지만 승리할 때만이다. 게임을 할 이유가 없다(But only when there is victory. You know, there is no reason to play games)"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리고 나는 우리가 승리하리라고 생각한다. 당신도 알다시피 아주 확실한 승산이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016년 대선날 오전에도 이 프로그램에서 인터뷰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ut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