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뉴시스]박수지 기자 = 환경부 지정 울산대학교병원 환경보건센터는 울산 거주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제1회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 '알레르기 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한 나의 생활수칙'이라는 주제로, 일상속에서 알레르기 예방·관리를 위한 어린이들의 모습을 담고 격려하기 위해 개최됐다.
대회는 올해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우편접수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날부터 25일까지 2주간 접수를 받으며 심사를 거쳐 10월 13일 최종 수상작을 발표한다.
출품작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최우수상 2명(10만원 상품권), 우수상 6명(문화상품권 5만원)을 시상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색연필, 컬러링북, 연필깎이 등 3종의 상품이 지급된다.
그림은 물감, 크레파스 등 모든 재료를 통해 표현 가능하며 8절 도화지에 직접 그린 작품만 접수를 받는다.
작품은 등기우편을 통해 참가신청서와 함께 울산대병원 환경보건센터로 보내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울산대병원 환경보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북구, 지방세 미환급금 일제정리
울산시 북구는 지방세 미환급금 일제정리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북구는 오는 29일까지 찾아가지 않은 지방세 미환급금을 직권지급하고, 남아 있는 미환급건에 대해서는 일괄 환급안내문을 발송할 계획이다.
9월 현재 북구의 미환급금은 2438건, 1억 1667만 8000원 정도다.
자동차 소유권 이전 등의 사유로 발생한 자동차세가 8599만원으로 가장 많다.
이어 종합소득 결정경정에 따라 발생한 지방소득세(종합소득)가 2405만 2000원으로 뒤를 이었다.
북구는 이번 일제정리 기간 환급계좌 등록자와 자동계좌이체 납부자에 대해 직권으로 환급금을 지급한다.
또 체납액이 있는 납부자에 대해서는 환급금에서 체납액을 충당하고, 나머지 미환급건에 대해 일괄 환급안내문을 발송할 예정이다.
환급 신청은 인터넷 위택스, 북구청 징수과 전화(052-241-7503), ARS(080-853-3140), 북구청 방문 등으로 할 수 있다.
또한 사전에 위택스, 정부24에서 지방세 환급금 지급계좌를 신고하면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등록된 계좌로 환급금을 받을 수 있고, 미환급금 조회도 가능해 적극적으로 찾을 수 있다.
한편, 지방세 환급금은 법령개정, 국세경정, 납세자 착오, 행정기관 착오, 불복청구 등으로 발생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parksj@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