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비대면 ‘2020채용 박람회’ 개최

기사등록 2020/09/07 13:33:26
[천안=뉴시스] 이종익 기자 = 충남 천안의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7일부터 11일까지 대기업·지역 중견기업·외국계 기업 등 20여 곳과 재학생 및 졸업생 등이 참여하는 '2020년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채용박람회는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정부에서 추진 중인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전 과정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채용박람회는 구직을 준비 중이거나 취업희망 기업 및 직무에 대한 정보에 목마른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취업준비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채용 박람회 참여기업은 삼성전자·LG전자 등 대기업을 비롯해 에드워드코리아, MEMC코리아 등 지역 중견기업, 육군·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한국장애인고용공단 등 20여곳이다.

채용박람회에서는 ▲기업체 채용 설명회 및 직무특강 ▲현직에 재직 중인 졸업동문이 직접 직무소개를 하는 '선배와의 만남' ▲취업전문가 주제별 특강 ▲1대 1 개별 맞춤형 상담 등이 펼쳐진다.

해당 행사들은 전 과정이 줌(Zoom), 유튜브 라이브 등 다양한 화상플랫폼을 통해 운영되며, 시간적·물리적 요인으로 박람회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특강 내용 일부를 디브리핑(Debriefing)해 온라인 교육자료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성기 총장은 "코로나19로 여러 제약조건이 많음에도 취업 걱정으로 힘겨워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비대면 채용박람회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대학은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사회로의 첫발을 당당히 내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007news@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