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환, 데뷔 30주년 정규앨범 초읽기···'생존과 낭만 사이'

기사등록 2019/10/01 19:59:22
이승환 ⓒ드림팩토리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가수 이승환의 1일 신곡 '생존과 낭만 사이'를 공개했다.

30주년 기념 정규 앨범 발매를 앞두고 선공개한 수록곡이다. '널 잊는다, 널 잃는다'라는 반복되는 노랫말이 감미로우면서도 힘이 넘치는 이승환의 보컬을 타고 울려 퍼진다.

소속사 드림팩토리는 "특히 청춘들의 삶과 사랑에 대한 시각을 역설적이면서도 감각적으로 담아낸 가사가 마음을 사로잡는다"고 소개했다.

'생존과 낭만 사이' 뮤직비디오에도 노랫말을 녹여냈다. 이소룡이 롤모델인 한 취업준비생의 일상으로 시작된다. 면접 갈 준비를 하던 중 거대한 인형이 된 자신의 모습을 본 남성은 좁고 답답한 자취방과 취업 경쟁에서 벗어나 신나게 춤을 추며 온 동네를 누비는 동화적 판타지다.
 
올해 30주년을 맞은 이승환은 데뷔일인 10월15일에 정규 12집 '폴 투 플라이 후(FALL TO FLY 後)'를 발매한다. 2014년 11집 '폴 투 플라이 전' 이후 5년 만에 내놓는 앨범이다. 이번 앨범 작업을 위해 미국에서 CJ 밴스턴 알렉스 Al 등과 녹음 작업을 했다. 

이승환은 앨범 발매 전에 서울, 부산, 대구, 광주을 도는 4개 도시 클럽투어 '모여라 드팩'을 연다. 11월30일, 12월1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30주년 기념 대규모 콘서트 '무적전설'을 펼친다.


realpaper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