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와일드푸드 축제 업그레이드, 새 프로그램 5종 추가

기사등록 2019/09/16 11:13:03

27~29일 고산자연휴양림

와일드 코스튬 와푸족 의상 체험, 와푸 IN 퍼레이드···


【완주=뉴시스】김민수 기자 = 2주 앞으로 다가온 완주와일드푸드축제가 신설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전북 완주군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고산자연휴양림에서 열리는 완주와일드푸드축제에서 ‘와일드 코스튬 와푸족 의상 체험’, ‘와푸 IN(인) 퍼레이드’, ‘아름다운 길 걷기 자연의 품애(愛)’, ‘나랑 가까운 친구 자연을 담은 도화지’, ‘지오캐싱 보물찾기 이벤트’ 등 5개 신규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와푸족 의상 체험은 와일드푸드축제의 콘셉트인 야생을 표현한 의상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다.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기존의 ‘리플 와푸족 체험’을 확대한 것으로 누구나 와푸족으로 변신해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와푸 IN 퍼레이드의 물결은 주무대에서 와일드마당, 향수마당, 놀이마당 등 축제장 주변 곳곳까지 출렁인다. 와일드마칭밴드, 완주농악단, 대형인형, 댄스, 플래시몹 등으로 이뤄진 퍼레이드팀이 준비를 마쳤다.

퍼레이드는 축제기간 1일 2회씩 운영할 예정이며 퍼레이드 중간에 퍼포먼스도 펼친다. 관광객과 함께하는 퍼레이드로 참가를 희망하는 관광객을 완주와일드푸드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하고 있다.

아름다운 길 걷기 자연의 품애는 축제장 곳곳을 걷는 힐링의 시간이다. 무궁화테마식물원, 고산자연휴양림, 바이오매스홍보관으로 이어지며, 코스별로 미션을 부여해 재미와 흥미를 더한다.

나랑 가까운 친구 자연을 담은 도화지는 유치원생,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그림체험 마당이다. 나뭇잎, 풀, 열매 등 자연물을 활용한 그림을 그리고 이를 전시한다.

지오캐싱 보물찾기 이벤트는 단순 보물찾기에 첨단을 더했다. GPS기반 스마트폰을 이용해 보물을 찾는 게임이다. 참가자들이 보물을 찾기 위해 축제장 곳곳을 누비다보면 축제장 위치를 축제관계자보다 잘 알 수도 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매해 와일드푸드축제를 준비하면서 관광객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한다”며 “그 고민 끝에 신규프로그램을 선보이게 됐다. 맘껏 즐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le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