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하세요, '제8회 금천 기업인상' 후보자 접수

기사등록 2019/08/09 10:35:56
【서울=뉴시스】서울 금천구청. (사진=뉴시스 DB)
【서울=뉴시스】배민욱 기자 =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23일까지 지역 기업인을 대상으로 '제8회 금천 기업인상'을 시상하기 위해 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9일 밝혔다.

구는 지역경제 발전과 활성화에 기여한 지역 기업인을 격려하고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자긍심을 심어주기 위해 매년 기업인상 후보자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추천 대상은 금천구 내 공장 또는 주사무소를 두고 2년 이상 기업체를 경영한 사람이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기업인이다.

금천 기업인상 수상경력이 있는 사람, 최근 3년 이내 구청장 표창을 받은 사람, 지방세 체납자, 기타 사회로부터 지탄의 대상이 되는 사람 등은 추천대상에서 제외된다. 

방법은 금천구민과 기업인(직장인) 20인 이상 공동추천하면 된다. 기업관련 기관장과 단체장 등도 추천할 수 있다.

금천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고시·공고에서 추천서와 공적조서 등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공적 증빙자료와 함께 기업 소재지 동주민센터 또는 구청 11층 지역경제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수상자는 기업인상 공적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된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금천구 중소기업육성기금 신청 시 가점(3~5점)이 주어진다. 시상식은 10월 금천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된다.

금천기업인상은 2012년 처음 도입돼 지난해까지 총 34명의 기업인이 수상했다.


mk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