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 4월말 인천 서구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 분양

기사등록 2019/04/02 09:35:16
【서울=뉴시스】 인천 서구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 조감도

【서울=뉴시스】박성환 기자 = ㈜신영은 인천 루원시티에서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를 오는 4월말 분양할 예정이다. 시공사는 대우건설이다.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 루원시티 주상복합 3블록에 조성된다. 지하 3층~지상 최고 49층, 5개동, 전용 84㎡ 단일면적 총 778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단지내 상업시설인 '지웰시티몰'도 함께 분양에 나선다. 연면적 2만917㎡에 지하 2층~지상 3층, 총 144실 규모로 들어선다. 지웰시티몰은 앵커테넌트로 꼽히는 영화관 CGV 입점이 확정됐다.

단지가 들어서는 루원시티 도시개발구역은 인천시 서구 가정동 가정5거리 주변 93만3916㎡ 부지에 9521가구, 약 2만3993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조성된다. 루원시티 도시개발구역은 도시균형 발전을 위한 도시 재창조사업의 일환으로 원도심 재생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청라, 가정지구와의 연계개발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루원시티내에서도 중심입지이자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어 뛰어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두정거장 거리에 위치한 석남역으로 서울지하철 7호선이 2020년 개통될 예정이다. 루원시티를 거쳐 청라국제도시까지 연결되는 청라연장선 루원시티역(가칭, 2021년 착공예정)이 도보권에 개통될 계획이다.

또 서인천 IC를 통해 경인고속도로 진입할 수 있다.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인천-김포) 등도 인근에 위치해 서울 도심을 비롯한 수도권 각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루원시티 중심상업지구(예정)가 단지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있는데다 가정지구와 청라국제도시 내 기조성된 생활 인프라를 차량 10분대 거리로 모두 이용 가능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가현초·중, 신현중·고, 신현북초 등이 가까워 안전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문화공원과 가정공원이 인접해 있다. 일대가 원적산, 장수산, 천마산 등으로 둘러싸여 있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인근으로 현대제철, 두산인프라코어, GS칼텍스 윤활유공장을 비롯해 우림테크노밸리, 인천기계일반산업단지, 부평국가산업단지 등이 위치해 있어 배후주거지로서의 직주근접 수혜도 예상된다.

인천 제2청사 조성과 같은 굵직한 개발호재도 예정돼 있다. 인천시는 최근 제2청사 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조사 용역을 재개하기로 했다. 인재개발원과 종합건설본부, 도시철도본부, 보건환경연구원, 인천도시공사 등 8∼9개의 관공서와 산하기관의 입주를 검토 중이다. 제2청사 조성으로 지역 내 인구 유입 및 경제 활성화에 따른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우수한 정주여건과 다양한 개발호재로 미래비전이 높은 루원시티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며 "특히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가정역세권 중심입지에서 풍부한 생활 인프라는 물론 다양한 개발호재와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는 단지여서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에 마련된다. 입주예정일은 2022년 하반기다.

 sky0322@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