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울산대 이병철 교수, KOCW 행정학 인기 강의 선정 등

기사등록 2018/11/28 10:42:46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울산대 이병철 교수, 행정학 인기강의 선정

울산대학교 행정학전공 이병철(63·사진) 교수의 강의가 KOCW(Korea OpenCourseWare)의 행정학 인기강의로 선정돼 우수교수상을 수상한다고 28일 밝혔다. 시상식은 29일 대구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진행된다.

KOCW는 국내외 219개 대학·기관에서 자발적으로 공개한 강의 동영상과 강의 자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라도 인터넷으로 학습할 수 있다.
 
인기 강좌로 선정된 이병철 교수의 '행정학개론'은 모두 13주차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대 로마 행정 ▲중세행정 ▲유럽행정과 미국행정 ▲고전행정이론과 신정통이론 ▲비교 및 발전행정 ▲신행정학 ▲정책과학 ▲조직론 등 다양한 이론을 다루고 있다.
 
한편 울산대는 지난 2009년 국내 대학 최초로 강의공개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모두 372개 강의영상과 875개 강의자료를 공개하고 있다.


◇울산대학교 산업인턴 경진대회 개최

울산대학교 WISET 울산지역사업단은 지난 27일 롯데시티호텔울산 소연회장에서 제4회 산업인턴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고 울산시와 울산대가 지원하는 '동남권 중소기업 R&D 산업인턴'사업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대회는 지역 중소·벤처기업을 강소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각 기업 R&D 부분을 지원하는 한편 구인·구직의 미스매칭으로 인한 청년실업을 해소하기 위해 성적이 우수한 공과대학 학생을 인턴으로 지역 내 기업에 파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인턴학생은 정규직 취업을 목표로 6개월 간 현장실습을 수행하며, 실습기간 동안 정부가 인턴수당을 지원한다.
 
산업인턴 프로그램은 올해 7월 1일부터 시행되어 현재 (유)한국트린지오를 비롯한 울산·경남지역 내 31개 기업과 울산대 공과계열 4학년 40명의 학생이 참여 중이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40명의 학생이 팀을 꾸려 신청했으며 총 10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이 중 세호엔지니어링㈜의 산업인턴학생 조선해양공학부 4학년 최경수 씨와 멘토 신상성(연구소장) 팀이 대상의 영예를 거뒀다.

 gorgeousk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