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진 도봉구청장,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2대회장 선출

기사등록 2018/10/11 10:36:07

이동진 구청장 "지방정부, 지역사회 교육에 적극 참여해야"

【서울=뉴시스】백영미 기자 = 서울 도봉구는 지난 10일 서초구 더케이 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이동진 도봉구청장이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2대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11일 밝혔다.

 이 구청장은 “아동과 청소년들의 배움과 성장이 학교 안에서만 진행되는 것이 아닌 만큼 학교가 모든 것을 책임지는 구조에서 벗어나 지방정부가 지역사회 교육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참여해야 할 것"이라면서 “혁신교육지구는 지역사회와 학교가 소통하고, 지방자치와 교육자치를 통해 학교 안팎에서 안전한 성장지원망을 구축함으로써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또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는 지역사회에서 아동과 청소년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마을에서 적절한 돌봄과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면서 “지역의 교육현안을 발굴해 교육부나 시·도교육청 등과 소통하고 국가의 교육의제가 될 수 있도록 논의하는 정책의 창 역할을 담당하겠다"고 덧붙였다.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는 지난 3월 전국 30여개 지방정부가 모인 가운데 문재인정부 국정과제와 관련된 기초지자체의 지역 사업 모델을 발굴하고 중앙과 지방정부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발족됐다. 현재 50여개의 지방정부가 함께하고 있다.

 positive100@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