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안요한 교수, 앨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공로상 수상 등

기사등록 2018/01/15 17:25:46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동명대 안요한 교수, 앨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공로상 수상

동명대는 금융회계학과 안요한 교수가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미국의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가 수여하는 '2018 앨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 공로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안 교수는 재무 및 해운물류 분야에서 주도적이고 활발한 연구업적을 인정받아 올해 마르퀴즈 후즈 후에 처음 등재됐고, 이어 앨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공로상도 수상했다.

안 교수는 현재 한국재무관리학회 상임이사, KDI 경제전문가 자문위원, 부산시 2030 등록엑스포 유치 자문위원을 맡고 있으며 기업재무, 기업지배구조, 해운물류 분야에 다수의 SSCI 급 연구논문을 발표하는 등 학계와 실무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부산교총, 2018년 부산교육계 신년교례회 개최

부산시교원단체총연합회는 오는 18일 오전 부산 동구 협성뷔페에서 '2018년 부산교육계 신년교례회'를 개최한다.

이날 교례회에는 서병수 부산시장, 김석준 부산교육감, 백종헌 부산시의회 의장, 조금세 학교바로세우기 전국연합 회장, 허성태 부산교육삼락회장, 노찬용 사학법인연합회 회장, 백선근 초등교장회 회장 등 부산지역 교육계 주요 인사 17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교례회는 부산 교육계의 비전과 목표를 공유하고 부산교육 발전을 다짐하기 위한 부산교총 회장의 환영인사를 시작으로 축하인사, 교육계대표 덕담, 축하공연 등이 진행된다.

◇경성대, 부울경 '가'그룹 취업률 1위

경성대는 한국교육개발원의 2016년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 최종 결과, 부산·울산·경남지역 '가'그룹(졸업생 3000명 이상) 대학 중 취업률 1위를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경성대는 취업률 62.8%를 기록해 지난해 부산지역 가군 대학 취업률 1위에 이어 부·울·경 지역 대학 취업률 1위를 달성했다.

◇국해양대, 일본 하이드로소프트 기술연구소와 업무협약

한국해양대 LINC+사업단은 일본 주식회사 하이드로소프트 기술연구소와 글로벌 산학협력 교류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측은 해양산업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전문 인력 양성과 산학연계 공동기술개발 등 산학협력 프로그램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yulnetphot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