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배재대 대전인생이모작지원센터 교육생들 봉사 등

기사등록 2017/04/24 11:12:47
【대전=뉴시스】배재대 대전인생이모작지원센터 '에코-크린 프로' 교육생들이 봉사를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배재대 제공)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배재대 대전인생이모작지원센터 '에코-크린 프로' 교육생들 봉사

 배재대는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중인 대전인생이모작지원센터 '에코-크린 프로' 교육생들이 지난 21일 중구에서 주거환경이 열악한 독거노인 4가구를 방문, 집안정리와 정리수납 등의 봉사활동을 했다고 24일 밝혔다.

 교육생 20명은 센터에서  전문 청소 및 정리 수납, 세탁기 분해청소 등 환경 및 위생 관련 교육을 한달 동안 받고 취·창업 등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은 봉사 활동으로 앞으로도 독거노인과 한부모 가정 등 대전지역 소외 이웃을 위해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배재대 대전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가족체험활동' 참여

【대전=뉴시스】배재대 대전시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한 자녀 더 갖기 운동연합 대전 서구 지부' 주최 '가족 체험활동 및 캠페인'에서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사진=배재대 제공)
 배재대는 위탁·운영중인 대전시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 22일 샘머리공원에서 '한 자녀 더 갖기 운동연합 대전 서구 지부' 주최 '가족 체험활동 및 캠페인'에 참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센터는 대전지역 어린이 및 가족을 대상으로 체험·교육관을 운영했다.

 건강·영양체험 부스 'Good Morning! Healthy Choice!'(좋은 아침! 건강한 선택!)을 운영, 아침식사로 먹을 수 있는 '수(手)미(味)버거'만들기 체험과 건강한 식탁을 위한 식품구성자전거 등으로 아침밥 중요성 홍보 등을 했다.

 ssy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