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몰링은 '도시인의 감성 놀이공간'이란 뜻으로, 패션그룹형지가 문화 쇼핑 시설이 부족한 서부산에 입지를 둔 건축한 대규모 복합 쇼핑몰이다.
아울러 여성복, 남성복, 골프웨어, 아웃도어, 학생복, 제화잡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패션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가진 패션그룹형지는 '아트몰링'을 을 통해 신성장동력으로 키우는 한편 유통 사업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2013년 서울 장안동 쇼핑몰 ‘바우하우스’를 인수하고 유통사업에 진출한 뒤, 유통 사업을 확대하고자 2014년부터 6월 아트몰링 기공식 후 오픈을 준비해왔다.
아트몰링과 바우하우스의 성공적 운영과 그 노하우는 향후 유통 비즈니스 확대에 중요한 초석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특히 아트몰링 입구에는 프랑스 장 샤를 드 까스텔바쟉의 예술 조형물이 놓여진다. 패션그룹형지의 글로벌 브랜드인 까스텔바쟉(골프웨어, 잡화, 홈리빙)의 창시자로 현존하는 프랑스 최고의 아티스트로 꼽힌다.
까스텔바쟉의 조형물은 '유년시절 꿈의 유물'이라는 작품으로, 유년시절의 꿈은 일생 동안 간직할 상처와 희망의 씨앗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은 인사말에서 “서부산의 문화와 쇼핑의 품격을 높이기 위하여 지난 3년간의 준비와 노력 끝에 아트몰링을 오픈하게 됐다”며 “지역민과 함께 호흡하고 지역에 공헌하면서 대한민국에 새로운 쇼핑의 장을 열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최병오 회장은 “유년 시절의 추억이 있는 부산 하단 지역에 연 만큼, 반드시 성공시킨다는 각오로 임할 것”이라며, “아트몰링은 패션그룹형지의 신성장동력인 유통사업의 중요한 축으로 아트몰링 성공을 기반으로 유통 사업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